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
2018년 11월 16일
회사신문보기총회교계 기관교육 선교신학 신앙논단 기획 | 오피니언
 
회사소개 한국교회문제 협력상담소 상담게시판 공지사항

세미나
신학강좌
교회법과헌법해설
Home > 신학신앙 > 신학강좌
WCC의 14대 거짓증거 (9, 10)

[ 2018-08-29 15:04:50]

 
 WCC 거짓증거

 
'WCC에는 이슬람, 불교, 심지어 시민단체도 가입되어 있다고 말한다.' 라고 허위 선전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거짓말이다.
물론 이슬람교, 불교, 인두교, 쉬크교등은 WCC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나 WCC가 종교다원주의를 주장하고 있음은 사실이다. WCC 반대 측은 위와 같은 근거 없는 허위 주장을 한 적이 없다. 이는 WCC를 반대하는 자들을 모함하기 위한 허위 거짓 증거이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근거를 밝혀야 마땅하지 않는가?
분명 WCC는 혼합주의, 종교다원주의, 반개종주의를 주장하는 단체이다. 1990년에 WCC중앙위원들은 스위스 바아르에서 종교다원주의 선언문인 '바아르선언문'을 선포했다.

 
WCC 거짓증거

 
'WCC가 동성애 지지 결의를 했다는 허위에 대하여.'

 
'WCC 반대자들이 제기하는 문제 중에 가장 허망한 것이 동성애 문제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WCC는 동성애 문제에 대한 어떤 공식적 입장을 위한 적이 없다. WCC는 인간의 성 문제를 50년 전부터 다루어 왔다. 그러나 동성애를 다루기 위한 것이 아니고 인간의 성 전반에 관해 다루어 왔다. WCC가 성 문제를 최초로 다룬 것은 제3차 총회(1961, 뉴델리)부터였다'라고 허위 거짓증거하였다.
WCC 안의 대다수 주요 교단들은 동성애를 적극 지지하고 있으며, 동성애자들에게 성직을 위한 안수를 장려하고 있다. 따라서 WCC 회원교단들에는 동성애자인 남녀 목사들이 많이 있으며, 그 수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동성애자란 동성 곧 남자들끼리, 여자들끼리의 음란 행위를 하는 자들을 말한다. 성경은 이성간의 사랑을 가르친다.
양성애는 동성애자가 동성끼리는 물론 이성과도 성관계하는 것을 말한다. 즉 남자가 남자와 그리고 여자와도 가증한 부도덕한 성관계를 가지는 것을 말한다.
성 선택은 자기 취향에 따라 성관계를 선택하는 것을 말한다.
성 전환은 남성의 성기를 여성으로, 여성의 성기를 남성으로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인간의 성은 인간의 성에 대한 광범위한 내용들을 포함한다. 다시 말하면 혼전 성관계, 결혼, 결혼 후 성관계, 계약결혼, 국제결혼, 이혼, 동성결혼, 동성 이성 혼음, 성전환 등에 관한 모든 것을 포함한다.
동성애자 축복 - 동성애자들의 결혼을 그들은 동성애자 축복이라 부른다. 동성애자들은 동성애자들끼리 결혼하는 것을 결혼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축복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그 이유는 결혼은 인류역사에서 남녀의 결함으로 한 부부가 되는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1) 진전과정

 
WCC 3차 총회가 1961년 인도의 뉴델리에서 개최되었을 때, 상당수의 회원 교단들의 요청에 의하여 WCC는 인간의 성에 대하여 거론하기 시작하였다. 상당수 회원 교단들이란 서유럽과 북미 등의 타락한 교회들을 말한다.
1960년대부터 서방 나라들은 동성애자들을 반대하는 것은 동성애자들에 대한 차별이라 주장하면서 동성애자들을 위한 법들을 제정하기 시작하였다.
1968WCC 4차 총회가 스웨덴의 웁살라에서 개최되었을 때 총회 대표들은 일부다처, 결혼, 독신, 피임, 이혼, 낙태 그리고 동성애 등의 인간의 성 문제들에 대한 진지한 연구를 하여, 교회들이 책임 있는 행동지침을 할 수 있게 하였다.
1975WCC 5차 총회가 아프리카 케냐의 나이로비에서 개최되었을 때에는 회원들이 '성에 대한 신학적 연구'를 요구하게 되었다. 그리고 교회들로 하여금 각 개인들의 각기 다른 생활 선택을 지지하도록 결의하였다.
1983WCC 6차 총회가 북미 캐나다의 밴쿠버에서와 1991WCC 7차 총회가 오스트레일리아의 캔버라에서 개최되었을 때에는 나이로비 총회에서 결의한 내용과 유사한 지침을 권고하였다.
1989WCC 중앙위원회가 러시아의 모스크바에서 개최되었을 때 '성과 인간관계'에 대하여 2차로 연구하고, 그 결과 1990년에는 그 연구한 '성과 인간관계에 대한 연구지침서'를 출판하여 각 지역에서 참조하도록 하였다.
1990년대에 이르러 WCC의 여러 교단(교회)은 동성애자들의 결혼을 허용하였을 뿐 아니라 성직자들이 결혼 주례까지도 하게 되었다.
1991WCC 7차 총회가 오스트레일리아의 캔버라에서 개최되었을 때 총회 기간에 캔버라에서 남자 동성애자들, 여자 동성애자들이 따로 모여 WCC 중앙위원회에 요청하는 결의문을 작성하여 보냈는데 그 결과문이란 성 선택이었다. 성 선택이란 성에 대한 자기의 취향에 따라 성을 선택하는 것을 말한다.
1994WCC 중앙위원회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렸을 때 제3분과에서는 동성애자들과 동성애 찬동 교회들이 결속하여 인간 성문제에 관하여 더욱 강조하였다.
199612월 안테리아스에서 정교회와 개신교가 모였을 때 미국그리스도연합교회와 화란복음주의루터교 등은 성문제를 인권적 차원에서 적극 지지하였다.
WCC 프로그램지침서위원회는 WCC의 에큐메니칼 양성기관인 보쎄에큐메니칼연구소에서 인간의 성문제에 관한 제1차 세미나, 2차 세미나, 3차 세미나를 개최하였는데 이 세미나들을 통하여 인간의 성문제에 대한 보다 더 폭넓은 이해와 포용으로 흐르게 되었다.
1998WCC 8차 총회가 아프리카 짐바브웨의 수도 하라레에서 개최되었을 때에는 영국성공회 내에 성 선택에 대한 찬반논쟁이 격렬하였고, 상당수 보수진영 목회자들과 교회들이 성공회를 탈퇴하였으며, 그 중 일부는 로마 가톨릭으로 들어갔다.
하라레 총회 이후 WCC는 회원 교회들이나 또는 회중들이 서로 상반된 견해를 대화로 해결하도록 하였으며, WCC 회원 교회들은 점점 더 동성애 교회들이 늘어가고 있다.
20052WCC 중앙위원회는 각 지역의 상황, 문화, 생활양식 등에 따라서 인간의 성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도록 권고하였다.
2006WCC 9차 총회가 남미 브라질의 포르토 알레그레에서 개최되었을 때 성 선택에 대한 보다 더 폭넓은 지지가 있었다. (계속)
 
ⓒ 기독신보 (http://www.ikidok.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최근인기기사
이단감별사의 거짓증언은..
S교회 무엇이 문제였나?..
기독신문에 내동댕이쳐진..
교회법과헌법해설
포토뉴스
제103회 총회 둘째 날 기관 인사(인사순)
공지사항
시스템 점검
인터넷 기독신보 드디어 오픈합..
기독신보 ∥ 등록번호: 서울,아 01362 ∥ 등록일: 2010.09.29. ∥ 발행인 및 편집인: 김만규 ∥개인정보 및 청소년보호책임자: 김만규
서울시 구로구 오리로 1197, 118-406 (오류동, 금강수목원@) ∥ 메일주소: ikidok@naver.com ∥ 전화번호:(02)2684-1736 ∥ 팩스:(02) 2684-1737
Copyright ⓒ 기독신보. All rights reserve. 기독신보의 기사 등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